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몬 결제 취소 및 환불 사태 대처(대응) 방법

by 푸른아이08 2024. 7. 23.

최근 티몬과 위메프에서 발생한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 사태는 판매자들이 정산 지연으로 인해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이미 판매된 상품에 대해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티몬 결제 취소 및 환불 사태 대처 방법

 

 

티몬 환불 사태 현재 상황

 

 

○ 상품 판매 중단 및 환불 요청

- 티몬과 위메프의 일부 판매자들은 정산 지연으로 인해 상품 판매를 중단하고, 구매 고객들에게 상품 취소와 환불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예약했던 숙박, 워터파크, 항공권 등의 취소 통보를 받으며 불만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 소비자 불만

-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은 갑작스러운 취소 통보로 인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예약이 정상 처리되었더라도 상황이 바뀔 수 있다는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환불 자체가 제대로 이루어질지에 대한 불안감도 가지고 있습니다. 

 

○ 판매자 대응

- 주요 여행사들은 정산 지연으로 인해 티몬과 위메프에서의 상품 판매를 잠정 중단했습니다. 일부 판매자들은 연이율 10%의 지연 이자 지급 및 지연 금액의 10%포인트 지급 등의 보상안을 제시했지만, 여전히 정산 일정이 맞춰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사태는 소비자들에게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티몬과 위메프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불만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티몬 고객센터 결제 취소 바로가기

 

소비자 대처(대응) 방법 

 

 

티몬 환불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1. 예약 상태 확인 : 먼저 자신의 예약이 취소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많은 항공사와 여행사들이 이미 결제된 예약을 취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 판매자 연락 : 예약이 취소된 경우 해당 상품의 판매자(여행사, 항공사 등)에게 직접 연락하여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3. 재결재 또는 대안 모색 : 일부 여행사들은 고객들에게 항공권 취소 또는 자사 채널을 통한 재결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재결제를 진행하거나 대체 옵션을 찾아야 합니다. 

 

4. 환불 신청 : 재결제나 대안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을 신청해야 합니다. 티몬의 경우 [마이티몬 > 취소/환불/교환내역]에서 환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환불 진행 상황 모니터링 : 환불이 완료되는 시점은 결제 수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확인이 필요하니다. 

 

6. 추가 지원 요청 : 환불이 지연되거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티몬 고객센터(1544-6240)으로 전화하거나 1:1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해야 합니다. 

 

티몬 고객센터 결제 취소 바로가기

 

 

7. 대체 여행 계획 수립 : 특히 8월 초 휴가를 계획했던 소비자들의 경우, 대체 여행 계획을 세워야 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대응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관련 기관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유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결제 시 주의를 기울이고 가능하면 직접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TOP

Designed by 티스토리